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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전략판 - 감태주, 무소과금의 희망, 로또덱

전략판 2024. 7. 22. 12:44

▶ S1부터 S17에 이르기까지 사랑받아온 감녕

▶ S1에서 약방의 감초처럼 많은 덱에 쓰여온 태사자

▶ 오나라 최고의 서포터 주태

무소과금의 희망이자 로또덱인 감태주를 소개합니다!

감태주 격전
로또덱, 무소과금의 희망 감녕
어디든 쓰이는 약방의 감초, 태사자
오나라 최고의 서포터, 주태

 

S1부터 게임을 즐겨온 유저라면, 최소 1장 많으면 풀진급까지도 노려보는 감태주!

그 긴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1. 세팅

1) 기본 세팅

▶감녕      파군승리 / 일망타진   | 이치격란 / 신기, 귀모

▶태사자   적군제압 / 유리한기회 | 이치격란 / 신기, 장위

▶주태      금범군 / 기세등등  | 수비의왕도 / 방비, 수세

: 교복세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군승리와 뛰어난 사술로 적 통솔을 깎고, 감녕의 강력한 회심을 노리는 세팅입니다.

  동시에 태사자가 유리한 기회로 허망을 걸어주고, 적군제압으로 감녕의 뚝배기를 보호합니다.

  신기 병서를 통해, 선공 상태로 이 모든 작업을 진행합니다.

  일망+기세 콤보를 통해, 상대 공포도 노리고

  금범군으로 추가 딜, 소량의 힐으로 유지력도 챙겨갑니다.

 

2) 백마 세팅

▶감녕      파군승리 / 일망타진   | 이치격란 / 신기, 귀모

▶태사자   적군제압 / 유리한기회 | 승이익강 / 분험, 집예

▶주태      백마의종 / 기세등등  | 수비의왕도 / 방비, 수세

: 위 세팅에서,

  백마의 종 전법인 2턴간 선공, 감녕 액티브 발동률 10% 증가를 노린

  극 공격 성향의 세팅입니다. 백마의 종은 유지시간이 짧기 때문에 초반 로또에 많은 것들을 맡깁니다.

 

3) 매커니즘

①감녕이 강한 공격력과 자신의 고유전법인 금범의 깃털을 통해 주 딜러를 맡습니다.

   최소 12000이상, 많으면 20000 정도의 딜량을 기대합니다. (승리시)

 

▶고유전법 - 금범의 깃털

: 회심[무기피해 100% 증가]확률 50% 증가, 회심피해 20% 증가,

  주장일 때 우군 2명 회심확률 5% 증가, 회심피해 10% 증가

 

▶ 주요 전법

: 파군승리 - 강한 공격력, 적 통솔 깎기

  일망타진 - 전체 공격, 기세등등 콤보로 적 공포 부여

 일제사격 - 1턴준비(단점) 강력한 공격력, 패배 부여

 약점간파- A급전법, 위 전법이 없거나 통솔이 약한 적을 공략

 

②태사자가 보조딜과 제어, 서포팅을 담당합니다.

   최소 3~4천 이상의 딜량을 기대하며 (승리시)

  연격을 활용하기 위해 돌격전법을 주로 채용합니다.

 

▶고유전법 - 뛰어난 사술

: 연격 상태를 획득, 목표의 통솔 25감소, 중첩가능

 

▶ 주요 전법

: 유리한 기회 -  강력한 공격과 허망을 부여하는 필수 전법

 적군 제압 - 감녕의 뚝배기를 방어 2회로 지켜주는 필수 전법

 극악무도 - 강력한 공격과 혼란을 부여하는 전법

 용맹한 사수 - 유리한 기회가 없거나 액티브 덱만을 타게팅하는 전법 (통솔 150감소, 허망부여)

이외 돌격기들 (솔선수범, 극적제승), 패시브(병무상세)는 많이 채용되지는 않습니다.

 

③주태가 분담, 병종, 서포팅을 담당합니다.

  고유전법인 철벽의 육체를통해 +30%이상 감녕, 태사자의 공격력을 서포팅하며,

  금범군, 백마의 종등의 병종과 기세등등의 제어기를 채용합니다.

 

▶고유전법 - 철벽의 육체

: 우군의 피해 분담 (주장 60%, 부장 30%, 통솔의 영향을 받아 피해감소)

  우군의 병력기 70% 이상일 때, 대상이 주는 피해 18%증가 (통솔의 양행)

  주장이 손권이면 피해증가의 기본값이 30%

 

▶ 주요 전법

 : 기세등등 - 일망타진과 공포 콤포, 적 연격덱을 무장해제화하는 필수전법

   금범군 - 패배효과 부여, 목표 패배시 무기피해 부여 및 힐 획득, 턴이 길어질 경우 도트딜과 작은 유지력을 챙기는 병종

   백마의 종 - 행군속도 25% 증가, 2턴까지 아군모두 선공, 액티브 전법 발동률 10% 증가, 초반 몰아치기

   전력저항 - 힐이 귀하고, 모든 분담을 받는 주태를 위한 힐링 전법

 

4) 기타

- 태사자를 부대 내에서 속도 1위로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감녕과 태사자는 신기 병서를 통해, 1턴에 적군을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금범군의 경우)

- 미러전에 대비하여 감녕의 속도는 일정부분 찍어 주면 좋습니다.

- 감녕 파군승리 전법은 2번째 슬롯에 넣습니다. 3번째 전법보다 먼저 발동되어 적군의 통솔을 깎습니다.

 

2. 대체전법

①감녕 공격기

: 파군승리, 일망타진이 베스트지만 상황에 따라 사용이 어려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일제사격, 약점간파(A)등을 자주 사용합니다. 

  왠만하면 일망타진+기세등등 콤보는 유지하시는게 좋습니다.

 

②태사자 제어기

: 적군제압은 감녕의 뚝배기를 보호하는 아주 중요한 전법입니다.

다만, 오모신 등에 사용할 경우 돌격기인 솔선수범, 극악무도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적군제압 사용을 추천드리며

유리한 기회가 없는 경우 용맹한 사수(A)도 사용 가능합니다.

 

③주태 병종

: 금범군, 백마의 종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혹 회복기인 전력저항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3. 전보

: 감태주는 전법이 하나 대체 되어도, 상대가 방패여도

  감녕만 진급이 괜찮다면 모든걸 뚫습니다.

  (다만, 패배할 때는 힘없이 무너질 때도 많습니다.)

  풀 진급이 아니더라도, 로또를 기대할 수 있지만 풀진급 기준의 전보를 가져와 보았습니다.

- 단무지 오모신은 쉽게 컷

- 창병 냠냠

- 방패를 뚫지 못하는 건 힘이 충분하지 못해서이다.

 

4. 기타

1) 기병덱

: 기병 보물을 사용한 감태주 기병 버전도 있습니다. (대세는 아닙니다만)

▶감녕      맨몸의 혈전 / 기병습격(귀신의힘)  

▶태사자   솔선수범   / 유리한기회 

▶주태      달리는철기 / 호표기  

 

2) 강점

: 창병과 뎀감기를 충분히 갖추지 못한 덱은 먹이입니다.

  최신 트렌드가 창병으로 돌아가고 있어서(SP관우, SP황보숭)

  감태주는 더 연구해볼만 한 가치가 큽니다.  

 

3) 약점

: 등갑과 뎀감기로 둘둘 말린 덱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못 뚫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4) 속도

: 태사자>감녕의 속도를 보통 채용합니다.

  손능주덱과의 속도경쟁을 위해 전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순욱덱과의 속도경쟁을 위해 주태의 속도를 조절합니다. (기세등등 반사 조심)

 

감사합니다.